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갤탭, 아이패드 액정보호필름 추천 (스코코필름 지문방지 저반사 전면,후면,측면 )

갤탭S8을 구매했을 때 아이패드보다 장점이 많이 들려왔던 필기감에 기대하고 S펜을 들었을 때 지렁이 기어가는 필기체에 실망을 해서 크게 쓸 일 없겠다 싶었거든요.

허나 지금은 펜부터 들어 뭐든지 기록하고 공부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펜촉과 액정 보호 필름을 바꿔야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힐링쉴드 vs 스코코 

 

스코코 액정 보호필름 3가지 (전면,측면,후면)
스코코 향균 지문방지 저반사 액정보호필름 (갤탭S8)

 

 

심각한 비침과 엉망인 필기에 필름 교체가 시급하다고 보고 강화유리필름은 펜촉이 유난히 빨리 소모된다고 하여 지문방지 저반사 필름을 찾았습니다.

힐링쉴드 필름을 추천받아서 알아보고 있는데 스코코 필름도 연관해서 많이 떴고 가격이 2배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한번 붙이면 오래 쓰니 가격이 비싸도 힐링쉴드로 쓰자고 해서 결제 직전 액정보호 필름 외에 측면과 후면도 보호 필름지가 있어서 멘붕이 왔습니다.

케이스를 써서 상관이야 없겠지만, 긁히기 쉬운 알루미늄 소재에 필름지를 덧대는 게 안전하다는 생각까지 미치니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평도 좋은 스코코로 시선이 갔습니다.

 

 

 

스코코 무광 측면 필름 1매 

 

구성은 3가지 모두 필름지 1장과 밀대, 스티커, 물티슈 정도로 같습니다.

스코코 스토어의 구성이 다양해서 개별 구매 시 필름이 2장씩 들어있는 구성도 있던데 저는 3가지 세트로 구매해서 1장씩 들어있었습니다.  

 

필름지는 그대로 떼서 옆면에 맞는 디자인으로 버튼과 홀에 맞춰서 붙여주면 되는데 생각보다는 쉽지 않아서 여러 번 띄었다 붙여가며 태블릿 4면 모두 부착해 주었습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안 보이는 구간이지만 갤탭 정품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보이는 옆면의 긁힘과 흠집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코코  지문방지 저반사 액정보호 필름 

스코코 액정필름 붙이는 방법
전면 필름

 

 

전면 필름지는 필름 사이즈 및 부착 각도와 위치를 확인해 준 뒤 동봉된 물티슈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먼지가 있으면 먼지 제거 스티커로 제거해주시면 되고, 안내에선 3분의 1만 윗부분 라인에 맞추어 부착해주고 1번 스티커를 아래로 떼어주며 전체 마무리하라고 쓰여있었습니다. 

 

저는 앞서 기본 필름지를 붙일 때 1번 스티커를 위로 오게 해서 한번 실패하고 2번째 필름을 부착해본 경험으로 그냥 윗 면의 홀과 라인에 스티커가 잘 맞다면 그냥 전체적으로 붙여 버립니다.

1번 비닐 제거하다 오히려 먼지도 들어갈 것 같고, 스코코 필름이 튼튼해서 그런지 한 번에 쫙 붙어서 이번엔 꽤 쉬웠어요.

그리고는 밀대로 촵촵 밀어주니 기포도 바로 빠졌고요. 

 

 

 

 

이것은 신세계? 이 차분한 무광의 감동은 지문 투성이 거울 같은 액정을 겪어 본 사람은 공감하실 것 같아요.

너무 깔끔해졌고, S펜 펜촉을 케이스 살 때 받은 플라스틱 펜촉으로 교환하니 필기감도 정말 좋습니다.

여러 번 연습하고 나니 종이 노트보다 더 잘 사용하고 있어요.

지문방지 저반사 필름지와의 콜라보로 이뤄낸 쾌거이며 지금까지도 필기감은 최고입니다. 

 

영상화질 저하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원래 편안하게 보기 모드로 액정을 톤다운시켜서 그런지 큰 차이를 못 느꼈어요. 오히려 더 차분해져서 눈이 덜 피로한 것 같고요.

 

 

스코코 무광 후면 필름 

 

 

후면 필름은 질감부터가 다릅니다. 창에 붙이는 시트지 같다고 할까요?

처음이라 그런지 꽤 부착하기 힘들었는데 부착할 면을 정확하게 일치시켜서 한 번에 조금씩 밀어가면서 보호종이를 떼어나가야 합니다. 

생각보다 한번 붙으면 다시 떼기가 쉽지 않아 이번엔 먼지고 뭐고 그냥 완벽하게 밀어내는 것을 목표로 돌진!

 

 

 

 

또 완성하고 나니깐 뿌듯하네요. 사진으로는 티가 안 나지만 카메라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붙어있어요.

조금만 스쳐도 흠집 날 것 같은 후면이 좀 더 탄탄해졌고, 케이스를 씌워도 보이는 저 펜촉 부분은 보이는데 필름지가 붙어있으니 떼었다 붙일 때도 좀 더 견고한 느낌이 들어서 만족합니다.

 

필름지 3장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면서 반신반의했는데 생각보다 더 만족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지문방지 저지문 액정보호필름이 마음에 들어서 힐링쉴드 제품에 대한 미련이 사라졌어요. 그것도 당연히 좋겠지만요.  

 

 

갤럭시 탭 S8 ,256GB(SM-X700 NZSFKOO) 실버 구매, 솔직 담백한 정보

 

갤럭시 탭 S8 ,256GB(SM-X700NZSFKOO)실버구매, 솔직담백한 정보

한두 달 지나긴 했지만, 휴대성을 고려하여 갤럭시 탭 S8 태블릿을 구매했습니다. 아묻따 아이패드인 시장에서 갤럭시 탭을 고른 이유는 이유를 막론하고 갤럭시 폰과 노트북을 사용하는 안드로

life2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