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오후

서진이네 '불닭볶음면' (콘치즈 추가)

서진이네 분식메뉴를 보고 동생이 불닭볶음면 재료를 사 왔어요. 맵찔이라 불닭볶음면도 이제껏 안 먹어봐서 궁금했는데 콘치즈를 추가하니 하나도 안 매워서 오히려 오리지널로 맛봐야겠다 싶더라고요.

 

 

불닭볶음면 

콘치즈 불닭볶음면 재료

 

재료

불닭볶음면 한봉지, 스위트콘, 마요네즈, 모차렐라 치즈, 설탕

재료는 위와 같이 준비해줍니다. 

 

 

양은 취향껏 조절하시면 되는데 이날은 동생이 어디서 봤는지 옥수수콘 3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로 섞어주었습니다.

나중에 맛볼땐 한 봉지 기준 옥수수콘이 많아서 좀 줄여도 되겠다 싶었어요. 

2 봉지면 적당할 것 같고요.

 

 

원래는 끓는 물 600ml에 5분 끓여주면 되는데 나중에 치즈를 녹이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야 해서 3분 끓여주면 적당합니다. 

 

 

봉지에 적힌 레시피 적성대로 물을 8스푼정도를 남기고 버린 후 액상스프를 넣고 약한 불에서 30초 정도 볶아줍니다.

불 끄고 볶음참깨와 구운 김후레이크를 뿌려서 잘 비벼줍니다.

 

 

그 위에 만들어둔 콘마요를 얹어 줍니다. 좀 많다 싶었지만 남기기도 애매해서 다 부어주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도 소분된 한 봉지를 넉넉하게 다 뿌려서 치즈가 다 녹을 때까지 레인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저는 1분 돌리고, 치즈가 덜 녹아서 40초 더 돌려주었습니다.  

 

콘치즈 붉닭볶음면

 

꾸덕꾸덕한 콘치즈 불닭볶음면 완성입니다. 골고루 섞어주니 로제파스타와 같은 먹음직한 색으로 변하고 콘치즈 때문에 양이 꽤 늘어났습니다. 혹시 너무 매울까 봐 1 봉지만 끓였는데 2 봉지를 끓였으면 많았겠다 싶더라고요. 물론 저희는 피자랑 같이 먹는 조건으로요.

 

맛은 생각보다 너무 안맵더라고요? 달콤한 콘치즈의 양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모차렐라 치즈도 너무 많이 뿌려서 금세 꾸덕해져 면이 덩어리 져서 먹기에도 좀 불편해서 콘과 치즈의 양을 줄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엔 매콤한맛도 살려주고 싶어 콘치즈를 반정도로 줄여 조리하던지 오리지널로 맛봐야 할 것 같아요.

물론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매운 것 못 드시는 분들은 이대로 조리하시면 딱 맞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