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안동가볼만한곳 (안동맛집/월영교/한옥카페 추천)

선선한 날씨에 오래간만에 안동 가볼 만한 곳에 들러서 안동찜닭도 먹고 월영교 산책 및 달빵도 사고,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등 알찬 안동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안동하회마을이나 예끼마을은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루트를 잘 짜야합니다.  

 

 

안동 가볼 만한 곳 : 안동 찜닭 맛집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안동맛집 : 구구찜닭 

이번 안동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는 안동 월영교와 안동민속촌을 방문하기로 하고 점심은 가까운 안동 찜닭골목에 가서 안동찜닭을 먹기로 했습니다. 주차는 웅부공원 공영주차장에 했어요.

찜닭만 드실 분들은 구시장 바로 근처 공영주차장도 있습니다.

 

안동 구시장을 찾아서 쭉 안쪽으로 들어가면 안동찜닭 골목으로 구성되어 찜닭만 파는 곳이 줄지어 있어요. 맛집으로 소문나거나 블로그에 많이 보인곳은 붐비고 반면에 조용한 곳도 있더라고요.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저희는 안동찜닭 맛은 거의 비슷하다는 후기를 보고는 비교적 자리가 여유로운 구구찜닭으로 들어갔고, 3명이서 안동찜닭 중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푸짐한 양에 다 먹을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더 맛있었어서 싹 다 먹었어요.

매콤한 양념과 감자도 포실포실 잘 익었고, 당면으로 얇은 면으로 양념도 잘 배어있어 좋았고, 치킨무도 2그릇이나 주어 찜닭에 집중하기에 좋았습니다.

 

 

안동가볼만한 곳 : 안동 월영교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월영당/카페 구름나루/ 달마루 샵

점심을 먹고 안동 월영교로 향했는데 개목나루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한옥카페인 월영당이 바로 보입니다. 야외 테이블도 널찍해서 좋더라고요. 

 

맡은 편에는 구름나루카페/달마루 소품샵도 있고 월영교 밑으로 문보트도 떠다니고 드라이브하며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월영교 문보트

월영당 카페에서 월영교와 문보트가 시원하게 보여서 경관이 좋습니다.

문보트는 밤에 타는 것도 분위기 좋지만 낮에도 풍경 보면서 많이들 타시더라고요. 무인티켓 발매기로 표를 끊을 수 있으니 가격 확인하세요.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가볼만한곳안동 가볼만한곳

월영교 달빵

월영교를 건너면 저 멀리 안동댐도 보이고 이렇게 분수쇼 이벤트도 있고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개목나루 주차장쪽에서 월영교를 건너면 맞은편에 눈에 띄는 샛노란 건물의 월영교 달빵 간판이 크게 보입니다.

건너간 김에 달빵을 선물용으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집에서 다 먹어버렸어요. 

 

 

동그란 달 모양같기도 한 월영교 달빵은 요즘 유행하는 빵 스타일로 신선한 생크림베이스 크림으로 구성되어 냉장 보관해서 시원하게 먹으니 맛있었어요. 

이날은 총 5가지 맛 중 3종류만 남아있어 팥/요거트/딸기 크림빵맛으로 구매했는데 전부 맛있습니다.

 

안동 가볼 만한 곳 : 안동 한옥카페 off

안동민속촌을 구경하고 한옥카페 off를 방문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지쳐서 구름에 리조트 주차장으로 주차하고 바로 한옥카페로 들어가서 자리 잡았어요. 붐비지도 않고 여유롭게 둘러볼 수도 있고, 북카페로 널찍한 테이블도 있고 실외 테이블도 있어요.

디저트 종류도 많고 맞은편 on소품샵도 있어 들러보면 더욱 좋습니다. 

 

안동이 가볼 만한 유명관광지를 다 돌아보기엔 이동거리가 꽤 걸리므로 안동 구시장과 월영교 위주로 다녔는데 당일로 여유롭게 돌아보기에도 좋고, 밥도 맛있고, 디저트 및 한옥카페까지 모두 만족스러웠기에 안동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경주월드 오후권으로 드라켄 밸리 탐험(+경주 키덜트 뮤지엄)

8월 초, 경주월드를 아주 오랜만에 방문했는데요. 종일권 오후권중에 골라야 했는데 놀이기구를 많이 탈 예정이 아니라 오후권을 끊고 이용했어요. 생각보다는 빠듯한 시간에 오후권으로 쫓기

life2021.tistory.com

 

 

대전 오월드 사파리/동물원 저렴하게 이용하기(동절기 할인,주차,입장료)

지난 1월 주말에 비까지 내려서 유난히 추운 날 대전에 놀러 갔다가 위치가 가까워서 추억의 오월드에 다녀왔습니다. 동절기에는 입장료가 저렴해서 갔는데 그만큼 운영을 안 하는 기기도 많으

life202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