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오후

호떡믹스로 집에서 호떡 만들기

이번 추석 때 장 보면서 별생각 없이 호떡믹스를 사놓았는데요. 이번 주말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찹쌀 호떡 믹스 간단 레시피 

찹쌀호떡믹스

 

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할 수 있는 믹스를 구입했습니다.

총 8개를 만들 수 있는 분량이고 가격은 삼천 원대였는데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상자 속에는 이렇게 속에 넣는 잼믹스와 반죽용 프리믹스 2봉에 이스트가 붙어있습니다. 

상자 뒷면과 안쪽 봉지에도 조리방법이 자세하게 써있어서 만드는데 문제는 없어요. 

 

 

 

 

우선 40~45도의 미지근한 물을 180ml 준비해야 하는데요. 따로 온도계가 없어도 찬물을 종이컵에 2/3컵 + 끓는 물 종이컵 1/3컵을 섞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물에 이스트를 넣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반죽만들기

이스트 섞은 물에 프리믹스 1봉을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5분~10분 정도 골고루 반죽해 주세요.

반죽을 하면 할수록 질어지기에 저는 일회용 장갑을 끼고 치대어서 반죽을 해줬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의 폭신한 반죽이 완성이 됩니다.

 

 

모양 만들기

손에 식용유를 바른 뒤 반죽을 떼서 손바닥 위에 넓게 펴고 잼믹스를 넣어서 터지지 않도록 잘 오므려 줍니다.

저는 미리 반죽을 총 8등분 해준 뒤 잼믹스를 넣고 감싸 주어 크기를 균일하게 맞추었고 잼믹스는 반이상이 남았습니다.

 

 

 

굽기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의 밀봉된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올려놓고 약한 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눌러주세요. 

저는 뒤집개로 뒤집고 밥그릇으로 한번 더 꽉 눌러주니 납작해졌어요. 

생각보다 누르면 커지기 때문에 공간을 넓게 두어야 얇게 잘 구워낼 수 있더라고요.

 

 

맛은 음.. 굽는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앞으로 사 먹기로 했어요:)

일단 반죽할 때 너무 부드러워서 찹쌀의 쫄깃함을 기대했지만 생각보다 식감이 딴딴하고 뻑뻑해서 아쉽고 잼믹스의 당도나 맛은 호떡 맛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지만, 조화가 아쉬웠어요.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만들면 또 어떤 맛이 날 지 궁금하네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서 먹는 간식으로는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려봅니다.